본문 바로가기

리뷰

중국드라마 리뷰 - 보보경심

보보경심-청나라복색-변발-류시시-오기륭
보보경심 포스터

보보경심은 2011년 중국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한국 드라마 '보보경심-려'로 리메이크되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보경심은 현대 중국 여성인 '장효'가 사고로 정신을 잃고 깨어나 보니 청나라 강희제 시대의 마이태 약희라는 여성이 되어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마이태 약희는 청나라 건륭제 시절의 귀족으로 언니는 8 황자의 측복실이며 자신또한 수녀 선발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으로 마이태 약희가 된 장효는 8 황자와 9,10,14 황자 그리고 4 황자와 13 황자와 교류하게 됩니다.

수녀 선발전 약희는 형부였는 8 황자와 사랑의 빠지게 되고 역사를 알고 있었던 장효는 8 황자에게 황위 다툼 포기를 권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8 황자는 그를 받아들이지 않고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이때 약희는 4 황자를 조심하라고 일러주게 됩니다.

 

그 후 약희는 수녀 선발의 참여하게 되고 약희를 궁에서 내보내려는 8 황자와 약희가 승은을 입어 후궁이 되지 않을까 걱정한 8 황자의 정복진의 세력다툼에 황제를 모시는 수발 궁녀가 되어 황궁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황제의 후궁을 얻게 된 약희는 사사건건 4 황자와 부딪치게 되고 4황자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4 황자는 황제에게 약희를 자신의 측복진으로 삼아달라고 부탁하겠다고 약희와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황위를 노리는 8황자의 모함을 당하게 되고 4황자를 대신해 13황자가 유배를 떠나게 되고 이에 4황자는 세력을 잃고 약희와의 혼사도 무산되고 맙니다.

 

4 황자는 8황자무리에 대한 복수의 칼날을 갈며 천천히 세력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약희는 모종의 이유로 강희제의 노여움을 사고 완의국으로 쫓겨나 빨래하는 노비가 됩니다. 수년동안 고초를 견디다 사망을 앞둔 강희제의 용서를 받고 다시 황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강희제가 사망하게 되자 4황자는 빠르게 황궁을 장악해 황제로 즉위, 옹정제가 됩니다.

 

약희는 옹정제의 총애를 받으며 황궁에서 살아가지만 자신의 형부였던 8 황자, 그리고 자신의 벗이 옹정제에 의해 죽임, 곤욕을 당하자 이에 마음 아파하며 옹정제를 떠나고자 결심하게 됩니다. 

 

형제간의 골육상잔을 지켜보며 황제의 미움을 사지 않을까 매일 노심초사하던 약희는 궁궐을 떠나 얼마 안 가 사망하게 되고 눈을 뜬 장효는 현대로 돌아오게 되면서 드라마가 끝나게 됩니다.

 

청나라판 왕자의 난으로 많은 드라마가 이 시기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가 역사적 사실에 초점을 맞추면서 그걸 약희라는 현대 여성의 눈으로 풀어내면서 사랑을 다루는 게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계속 울면서 보게 된 드라마로 슬픈 드라마, 역사 사극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